[정처기] 1. 소프트웨어 설계
Chapter 01. 요구사항 확인
플랫폼의 유형 (싱투멀)
- 싱글 사이드 플랫폼
- 투사이드 플랫폼
- 멀티 사이드 플랫폼
플랫폼 성능 특성 측정 항목 (경사응가)
- 경과시간
- 사용률
- 응답시간
- 가용성
DBMS 현행 시스템 분석 시 고려사항 (가성호기구)
- 가용성
- 성능
- 상호 호환성
- 기술 지원
- 구축비용
데이터 흐름도 구성요소 (프플스터)
- Process(처리기)
- Data Flow(데이터 흐름)
- Data Store(데이터 저장소)
- Treminator(단밀)
UML의 특징 (가구명문)
- 가시화 언어
- 구축 언어
- 명세화 언어
- 문서화 언어
UML 구성요소 (사관다)
- 사물(Things)
- 관계(Relationships)
- 다이어그램(Diagrams)
구조적 다이어그램 / 정적 다이어그램 (클객 컴배 복패)
- 클래스
- 객체
- 컴포넌트
- 배치
- 복합체 구조
- 패키지
행위적 다이어그램 / 동적 다이어그램 (유시커 상활타)
- 유스케이스
- 시퀀스
- 커뮤니케이션
- 상태
- 활동
- 타이밍
UML의 관계 (연집포 일의실)
- 연관
- 집합
- 포함
- 일반화
- 의존
- 실체화
에자일 선언문 (개변동고)
- 개인과 상호작용
- 변화에 대응
- 동작하는 소프트웨어
- 고객과 협력
XP 5가지 가치 (용단의 피존)
- 용기
- 단순성
- 의사소통
- 피드백
- 존중
린 개발방법론 7가지 원칙 (낭품지 확인사전)
- 낭비제거
- 품질 내재화
- 지식 창출
- 늦은 확정
- 빠른 인도
- 사람 존중
- 전체 최적화
모델링 절차 (요개논물)
- 요구사항 분석
- 개념 모델링
- 논리 모델링
- 물리 모델링
Chapter 02. 화면 설계
UI 유형 (CG NO)
- CLI
- GUI
- NUI
- OUI
UI 설계 원칙 (직유 학유)
- 직관성
- 유효성
- 학습성
- 유연성
UI 표준 구성 (액정 스패조)
- 전체적인 UX 원칙
- 정책 및 철학
- UI 스타일 가이드
- UI 패턴 모델 정의
- UI 표준 수립을 위한 조직 구성
UI 컨셉션 세부 수행 활동 (정와스)
- 정보 구조 설계
- 와이어 프레임 스케치
- 스토리보드 설계
UI 시나리오 문서의 작성 요건 (완일이가 추수)
- 완전성
- 일관성
- 이해성
- 가독성
- 추적 용이성
- 수정 용이성
UI 화면 설계 구분 (와스프)
- 와이어 프레임
- 스토리 보드
- 프로토타입
UI 설계 프로세스 (문사 작컴 인디)
- 문제 정의
- 사용자 모델 정의
- 작업 분석
- 컴퓨터 오브젝트 및 기능 정의
-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의
- 디자인 평가
UI 흐름 설계 (기입유양)
- 기능 작성
- 입력 요소 확인
- 유스케이스 설계
- 기능 및 양식 확인
Chapter 03. 애플리케이션 설계
Chapter 04. 인터페이스 설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