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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정처기] 1. 소프트웨어 설계

로니콜먼 2021. 1. 27. 23:15

Chapter 01. 요구사항 확인

 

플랫폼의 유형 (싱투멀)

- 싱글 사이드 플랫폼

- 투사이드 플랫폼

- 멀티 사이드 플랫폼

 

플랫폼 성능 특성 측정 항목 (경사응가)

- 경과시간

- 사용률

- 응답시간

- 가용성

 

DBMS 현행 시스템 분석 시 고려사항 (가성호기구)

- 가용성

- 성능

- 상호 호환성

- 기술 지원

- 구축비용

 

데이터 흐름도 구성요소 (프플스터)

- Process(처리기)

- Data Flow(데이터 흐름)

- Data Store(데이터 저장소)

- Treminator(단밀)

 

UML의 특징 (가구명문)

- 가시화 언어

- 구축 언어

- 명세화 언어

- 문서화 언어

 

UML 구성요소 (사관다)

- 사물(Things)

- 관계(Relationships)

- 다이어그램(Diagrams)

 

구조적 다이어그램 / 정적 다이어그램 (클객 컴배 복패)

- 클래스

- 객체

- 컴포넌트

- 배치 

- 복합체 구조

- 패키지

 

행위적 다이어그램 / 동적 다이어그램 (유시커 상활타)

- 유스케이스

- 시퀀스

- 커뮤니케이션

- 상태

- 활동

- 타이밍

 

UML의 관계 (연집포 일의실)

- 연관

- 집합

- 포함

- 일반화

- 의존

- 실체화

 

에자일 선언문 (개변동고)

- 개인과 상호작용

- 변화에 대응

- 동작하는 소프트웨어

- 고객과 협력

 

XP 5가지 가치 (용단의 피존)

- 용기

- 단순성

- 의사소통

- 피드백

- 존중

 

린 개발방법론 7가지 원칙 (낭품지 확인사전)

- 낭비제거

- 품질 내재화

- 지식 창출

- 늦은 확정

- 빠른 인도

- 사람 존중

- 전체 최적화

 

모델링 절차 (요개논물)
- 요구사항 분석

- 개념 모델링

- 논리 모델링

- 물리 모델링

 

Chapter 02. 화면 설계

UI 유형 (CG NO)

- CLI

- GUI
- NUI

- OUI

 

UI 설계 원칙 (직유 학유)

- 직관성

- 유효성

- 학습성

- 유연성

 

UI 표준 구성 (액정 스패조)

- 전체적인 UX 원칙

- 정책 및 철학

- UI 스타일 가이드

- UI 패턴 모델 정의

- UI 표준 수립을 위한 조직 구성

 

UI 컨셉션 세부 수행 활동 (정와스)

- 정보 구조 설계

- 와이어 프레임 스케치

- 스토리보드 설계

 

UI 시나리오 문서의 작성 요건 (완일이가 추수)

- 완전성

- 일관성

- 이해성

- 가독성

- 추적 용이성

- 수정 용이성

 

UI 화면 설계 구분 (와스프)

- 와이어 프레임

- 스토리 보드

- 프로토타입

 

UI 설계 프로세스 (문사 작컴 인디)

- 문제 정의

- 사용자 모델 정의

- 작업 분석

- 컴퓨터 오브젝트 및 기능 정의

-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의

- 디자인 평가

 

UI 흐름 설계 (기입유양)

- 기능 작성

- 입력 요소 확인

- 유스케이스 설계

- 기능 및 양식 확인

 

 

Chapter 03. 애플리케이션 설계

Chapter 04. 인터페이스 설계